서브 배너

해피맘 소식Community

전화고객상담센터

항상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1577-6576

상담시간 09:00 - 18:00
(점심 12:00 - 01: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해피맘뉴스

> 해피맘소식 > 해피맘뉴스
사)해피맘, 대파 재배 농민 판로 지원
14.☆.34. 201
작성자 : 해피맘
작성일자 : 2021-12-09 09:00:00
사) 해피맘, 대파 재배 농민 판로 지원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1.12.09 17:33

 전국 각 지부를 통한 판로 개척으로 도농 상생 협력 보여줘
사단법인 해피맘 총본부·세계부인회 총연합 은 대파 판로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위해 판매지원에 나섰다.
사단법인 해피맘 총본부·세계부인회 총연합 은 대파 판로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위해 판매지원에 나섰다.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사단법인 해피맘 총본부·세계부인회 총연합 (회장 조태임)은 대파 판로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위해 판매지원에 나섰으며 하루동안 대파 2,000여단을 파는 성과를 올렸다.

강원도 철원에서 대파농사를 하고 있는 황선익농민이 판로가 없어 천 여평에 이르는 대파를 갈아엎는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사단법인 해피맘은 전국 17개 시도지부와 연계해 대파 판매에 대신 나섰으며. 그 결과 불과 하루만에 2,000여 단의 주문을 기록했다. 또한 이후로도 계속 지부 및 유관기관을 통해 판매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사단법인 해피맘 총본부∙세계부인회는 새로운 여성단체이자 소비자 운동단체로 경력단절여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며, 소비자문화 개선 및 권익 증진 등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공익 법인이다.

10월 장학금 지원, 12월 조손가정 할머니 수술비 지원 및 미혼모 가정 생활비 지원에 이어 농민의 판매 지원까지 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은 물론 농촌 경제 살리기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생리대, 건강식품, 의류 등의 각종 물품기부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사단법인 해피맘 총본부 조태임 회장은 이번 대파 재배 농민 돕기는 도시와 농촌이 공동 네트워크를 형성해 농산물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농민을 돕는 것은 물론 도농상생 협력을 보여준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 구분 없이 모든 농산물 판매지원에 해피맘이 가진 네트워크를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대사산물만 이용해 재배한 쌀 등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통해 식품안전 소비자 권리 강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손봉선 기자